비드큐입찰정보-최고의 입찰실무 파트너(입찰,낙찰,예가산출,적격심사,전자입찰,낙찰가예측,실시간 제공)-입찰 리스트
비드큐입찰정보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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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드큐 입찰정보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인포스 가 운영하는 입찰정보서비스(한글명: 비드큐 입찰정보, 영문법: BIDQ, 도메인: http://www.bidq.co.kr 이하 ' 비드큐 입찰정보'라 한다.)

의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비드큐 입찰정보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란 비드큐 입찰정보에 접속하거나 방문하여 이 약관에 따라 비드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통칭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비드큐 입찰정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비드큐 입찰정보로부터 "사이트"에 온라인 회원으로 등록을 한 고객으로서, "비드큐 입찰정보"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비드큐 입찰정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비드큐 입찰정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사이트’라 함은 비드큐 입찰정보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터넷공간상에 마련한 모든 웹 SITE를 말합니다.

⑤ '이용계약' 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비드큐 입찰정보와 회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⑥ 회원 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비드큐 입찰정보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회원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를 통하여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비드큐 입찰정보는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비드큐 입찰정보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 초기화면에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회원이 개정 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 하는 때에는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개정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보고 회원이 15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해당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거부 의사를 표명한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거부의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③, ④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비드큐 입찰정보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비드큐 입찰정보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제 5 조 (이용 신청 및 약관의 동의)

이용신청자는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한후 비드큐 입찰정보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제 6 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① 회원의 개인 정보에 대해서는 비드큐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② 회사가 신청서에 기재를 요구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③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공식 제휴약정을 맺은 제휴업체에 회원정보를 제공 및 공유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비드큐 입찰정보는 제 5조에 따른 이용 신청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비드큐 입찰정보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3.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4. 기타 비드큐 입찰정보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비드큐 입찰정보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제 12조 및 제13조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비드큐 입찰정보의 정보를 도용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비드큐 입찰정보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 8 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함,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① 회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회원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비드큐 입찰정보에 통보하고, 비드큐 입찰정보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1아이디는 1인 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0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비드큐 입찰정보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11조 (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그 변경내용을 비드큐 입찰정보 사이트에 접속하여 직접 수정해야하며, 직접 수정이 불가한 경우에는 비드큐 입찰정보에 반드시 통보해야 합니다.

② 정보의 미변경이나 허위기재 등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제 ①항과 관련하여 허위정보를 입력하였을 경우 경품이나 각종 이벤트에 당첨되더라도 비드큐 입찰정보에서 그 자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 합니다.

② 회원은 내용별로 비드큐 입찰정보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비드큐 입찰정보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비드큐 입찰정보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비드큐 입찰정보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비드큐 입찰정보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비드큐 입찰

정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등 기타 비드큐 입찰정보가 부적절하다고 판단

하는 행위

 

제 13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비드큐 입찰정보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모두 비드큐 입찰정보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비드큐 입찰정보에서 얻은 정보를 비드큐 입찰정보의 사전 승낙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변경, 송신, 출판, 배포 및 방송 기타 방법 등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회원사의 영리목적을 위한 제품 실현의 수단이 될 수 없습니다.

③ 기타 비드큐 입찰정보가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를 비드큐 입찰정보에 게시하거나 링크한 경우, 비드큐 입찰정보는 부적절한 정보를 게시한 자의 승낙없이 비드큐 입찰정보에 게재된 당해 정보나 링크된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요금 및 지급방법)

① 입찰정보 서비스 요금은 유료정보 이용기간에 따라 기간별로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로 구분되며, 해당요금은 부가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② 낙찰연구소 서비스 요금은 패키지 결제와 건수 결제방식으로 과금되며 서비스 요금은 부가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③ 서비스 요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2. 무통장입금

3. 계좌이체 및 기타 비드큐 입찰정보가 제공하는 결제방법

④ 서비스 요금은 회원당 1개의 ID의 사용으로 제한됩니다.

⑤ 1개의 동일한 ID로 동시에 접속하여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마일리지 제도)

① 비드코인 적립

비드큐 입찰정보 서비스 이용시 비드큐 입찰정보가 정한 마일리지 정책에 따라 일정한 마일리지가 적립되며, 마일리지는 비드코인이라 합니다.

② 비드코인 사용

1. 1포인트는 비드큐 입찰정보내에서 현금 1원의 가치 입니다.

2. 사용단위는 1,000단위로 사용가능 합니다.

③ 비드코인 사용 범위

1. 비드큐 입찰정보 유료 결제 금액 할인

2. 기타 마일리지 정책 변동에 따른 허용 범위에서 사용가능합니다.

④ 비드코인 소멸

1. 최후 접속일로부터 1년간 접속이 없는 경우 적립된 비드코인은 모두 자동 소멸됩니다.

2. 회원 탈퇴시 소비하지 않은 적립된 비드코인는 모두 자동 소멸됩니다.

3. 마일리지는 비드큐 입찰정보 회원간에 양도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메일 서비스)

① 메일 서비스는 비드큐 입찰정보에서 회원에게 발송하는 메일을 통칭합니다.

② 비드큐 입찰정보의 메일서비스는 맞춤메일서비스와 공지 메일서비스로 구분됩니다.

1. 맞춤메일서비스

맞춤메일서비스라 함은 미리 설정한 마이비드큐의 검색옵션으로 검색된 갱신 입찰

공고 목록을 회원의 이메일로 전송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공지메일서비스

공지메일서비스라 함은 비드큐 입찰정보의 서비스 추가 및 보완, 이벤트 알림 등

회원에게 알려야 할 중대한 사항이 발생했을 시 공지에 갈음하는 메일서비스를 말합

니다.

③ 메일 수신은 맞춤메일과 공지메일 모두 회원님의 선택사항으로 원치 않으시면 언제라도 수신거부하여 메일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메일 수신거부로 인하여 비드큐 입찰정보에 관한 중대한 사항 등을 인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비드큐 입찰정보는 메일 수신을 거부한 회원에게는 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⑥ 메일 발송시 회원의 수신메일 환경의 이상으로 인해 정상적으로 수신되지 않을 시 비드큐 입찰정보는 재 발송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 17 조 (문자메세지 서비스)

① 문자메세지 서비스는 비드큐 입찰정보에서 회원에게 공지하는 SMS문자메세지, MMS문자메세지와 컨텐츠별 알림 설정 내용에 대한 문자 메시지를 총칭합니다.

② 문자메세지 서비스는 회원의 선택에 따라 수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 메세지 발송을 하지 않습니다.

③ 문자메세지 서비스 거부에 따른 비드큐 입찰정보의 중대사항을 인지하지 못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정보통신 업체 및 통신환경에 의한 수신 불가는 비드큐 입찰정보의 책임이 아닙니다.

 

제 18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는 비드큐 입찰정보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비드큐 입찰정보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 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주)인포스 의 권한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기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조치 등에 관해서는 (주)인포스 측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서비스 제한 및 정지)

① 비드큐 입찰정보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으며,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비드큐 입찰정보는 제 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③ 회원의 개인사유로 인하여 비드큐 입찰정보에 서비스의 일시정지를 요구할시 비드큐 입찰정보에서는 그 사유가 정당하다고 판단 시 회원이 요청한 날부터 선입된 금액에 대한 서비스 이용기간은 연기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서비스의 해지)

① 서비스를 이용중 유료회원의 개인사정으로 인해 계약 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아래의 환불 규정을 따르며 환불에 대한 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환불기간 사용기간 환불금액

1개월이내

결제일부터 10일이내

결제금액 - 1개월 정상요금의 50%

1개월이내

결제일부터 10일이상

1개월분 공제

3개월 이상 결제

( )개월 +10일 이내

결제금액 - (1개월 정상요금*사용개월수)

- (1개월 정상요금의 50%)

3개월 이상 결제

()개월 +10일 이상

(1개월분 공제)

결제금액 - (1개월 정상요금*사용개월수)

 

 

 

 

 

 

 

 

② 할인요금적용(마일리지 등) 결제 회원이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때의 환급금액은 ①항에 따릅니다.

1. 서비스 정상이용가는 할인된 마일리지까지 합산하므로 제14 조 ①항의 서비스 요금

이 적용됩니다.

③ 낙찰연구소 패키지(입찰정보+낙찰연구소) 사용시에는 결제금액에서 입찰정보와 낙찰연구소의 사용금액을 모두 차감한 잔액을 환급금액으로 합니다.

④ 낙찰연구소 건수 이용시 사용금액은 (사용건수*7,000원)을 적용 공제합니다.

⑤ 이벤트 기간동안 결제하여 이벤트 혜택을 받은 경우에는 결제기간이 다할 때까지 서비스 해지를 할 수 없습니다.

⑤ 단, 제 22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의 ②항에 의해 회원자격을 상실할 경우 사용기간에 관계없이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 22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비드큐 입찰정보 사이트 내에서 언제든지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비드큐 입찰정보는 사전 통지없이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개인정보,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4. 비드큐 입찰정보,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5. 비드큐 입찰정보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비드큐 입찰정보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6. 서비스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키는 등 비드큐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8. 회원이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9.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표하는 경우

10.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

는 경우

11. 정보통신윤리 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2.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거나 이를 시도한 경우

13. 다량의 정보전송 또는 광고성 정보전송 등의 고의적인 형태로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거나 이를 시도한 경우

14. 기타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15. 본 22조 ②항의 사유로 계약해지된 경우 정(유료)회원자격이 박탈되며, 기 납부한

정보이용료를 환불하지 않을 뿐 아니라 관련법에 의한 책임을 묻게 됩니다.

 

제 23 조 (면책)

① 비드큐 입찰정보는 회원이 비드큐 입찰정보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비드큐 입찰정보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비드큐 입찰정보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비드큐 입찰정보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비드큐 입찰정보는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비드큐 입찰정보는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중지에 관한 책임을 면합니다.

⑦ 비드큐 입찰정보는 회원들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⑧ 비드큐 입찰정보는 비드큐 입찰정보가 제공하는 서비스망을 통해 제공하는 정보의 신뢰도나 정확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 24 조 (분쟁해결)

① 비드큐 입찰정보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비드큐 입찰정보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신속하게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③ 비드큐 입찰정보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분쟁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5 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비드큐 입찰정보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주)인포스 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할수 있습니다.

② 비드큐 입찰정보와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8년 3월 26일부터 적용되며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인포스 는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다음과 같은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 정책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개인정보보호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 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기업회원 가입시

- 필수항목 : 회사명, 업태, 종목, 회사전화번호, 팩스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회사주소, 대표자명,

로그인ID, 비밀번호

- 선택항목 : 세부종목, 담당자명,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우편물 수령 주소

● 개인회원 가입시

- 필수항목 : 로그인ID, 비밀번호, 이름, 전화번호

- 선택항목 :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회사주소, 업태, 종목, 세부종목, 담당자명,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우편물 수령 주소

②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OS종류, 브라우져 종류,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 단말기 모델, 이동통신사 정보, 하드웨어ID, 단말기OS종류, 모델종류, 모바일 접속지역

③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추가 수집에 대해 동의를 받는 경우

④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휴대전화 결제시 : 휴대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이메일 주소 등

- 계좌이체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 상품권 이용시 : 상품권 번호

- 환불시 :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① 홈페이지(회원가입, 게시판), 서면양식을 통한 회원가입

② 회원정보수정,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이벤트응모

③ 상담(전화, 이메일), 고객센터, Q&A, 배송요청, 비회원구매

④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①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②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③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④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등

2) 회원관리

①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②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③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④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⑤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①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②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③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④ 접속빈도 파악 등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제공

수집된 개인정보는 아래의 내용에 따라 회사에 제공하게 됩니다. 이용자는 제공을 거부하실 수 있는 권리가 있으며, 거부 시에는 제공하는 혜택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회사 및 회사의 제휴사 이벤트 및 마케팅 정책에 의한 홍보를 위해 최소한의 기본정보 제공

2)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3)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입찰분석 서비스 제공을 위한 운영 및 고객상담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주)인포ANS

입찰분석 서비스 제공을 위한 운영 및 고객상담

ID, 이름,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회원탈퇴 시 까지

 

 

 

 

 

2) 정보주체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3)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제3자 제공 업무 발생 시, 필요시점에 고객에게 별도로 알리고 동의받는 절차가 진행됩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사용자 개인정보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회사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합니다. 사용자의 개인정보는 사용자가 직접 열람/정정이 가능하며, 가입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재가입 여부 판단을 목적으로 최소정보(아이디/고객명/사업자등록번호)만을 보존하며, 그 외 모든 정보는 재생이 불가한 형태로 영구 삭제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보존 항목 : 로그인ID,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이름(개인이름), 전화번호, 회사주소, 이메일주소

- 보존 근거 :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및 부정이용 방지,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협조

- 보존 기간 : 탈퇴 후 1년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탈퇴 후 3개월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탈퇴 후 3개월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탈퇴 후 3개월

④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탈퇴 후 3개월

⑤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탈퇴 후 3개월

⑥ 개인위치정보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탈퇴 후 3개월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①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보관장소)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③ 보존기간이 경과한 정보 관련 문서(대외비는 부서보안관리자, 비밀은 정보보호관리자)는 해당관리자의 승인을 받아 폐기합니다.

2)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재사용 시 덮어 쓰기, 로우(low) 포맷 등)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 삭제요구

④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 고객센터 내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서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위임장을 작성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회사는 회원인증을 위하여 쿠키(Cookie)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로그아웃(Logout)시 자동으로 컴퓨터에 저장되지 않고 삭제되도록 되어 있으므로, 공공장소나 타인이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로그인(Login)후 서비스 이용이 끝나시면 반드시 로그아웃(Logout)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①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②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③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서버 및 네트워크 관련 첨단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체 방화벽 및 침입탐지 시스템, 침입방지 시스템을 갖추고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의 방법을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자 결제에 대해서는 SSL(Secure Socket Layer)방식으로 보안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님이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시스템에는 2차 암호 체제를 갖추고 외부 네트워크로부터 철저하게 격리시켜 외부 침입 및 내부 침입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3)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 있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최고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최고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직무

부서 / 직위

이름

연락처

이메일

개인정보보호최고책임자

연구소/소장

양정한

1544-6714

yjh@infose.net

개인정보보호관리자

개발실/실장

정하성

1544-6714

jhs@infose.net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http://www.1336.or.kr / (국번없이) 1336 )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http:// http://www.kopico.or.kr / 02-405-5150 )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http://cybercid.spo.go.kr / 02-3480-2480 )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http://www.ctrc.go.kr / 02-3150-2659 )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최초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 2000.07.26.

- 개인정보 취급방침 변경공고일자: 2019.11.29.

- 개인정보 취급방침 시행일자: 2019.12.06.

 

위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합니다.